본문 바로가기

투자/투자의견

나에게 삼성전자 주식이란? 1주 가격이 문제가 아니다.

리얼 주린이의 삼성전자 주식생각.




나에게 삼성전자란?


그냥 가전제품을 살때 LG를 살까 삼성을 살까? 고민정도 하는 우리나라 전자회사.


그리고 나라의 경제에 크디큰 중심역활을 하고 있는 거대 공룡기업.


문론 해외 기업중에는 삼성전자와 나란히 하는 기업들 다수 존재하고 있다.





리얼 동학개미 주린이 입장에서 내가 삼성전자 우선주를 매수한것은 3월 중순경이었다.


너도 나도 우리나라 주식이 역사적으로 떨어졌다.


더이상 떨어질 운보다, 오를 확율이 더 크다는게 느껴질정도 였다.


전문지식이 없는 나도...


그래서 매수하기 시작했다? 같이 으쌰으쌰 일하던 동료들도 매수 하였다.


거창할거 없었다. 그냥 3백, 난 백만, 넌?


이런 금액으로 참여했다.


참여를 하니 삼성이 가전회사가 아닌 더 알고 싶어진다는 생각이 들었고, 반도체부터, 5G


그리고 그 그후 미래에 대한 산업개발 진행등 국뽕이 차오르는 회사로 바꼈다.


하지만 주가는 횡보.


주변에 어떤바이오, 어떤주식, 저기주식은 20% 15% 얼마 먹고 빠져 나왔다등.


같이 순수한 마음으로 투자를 시작한 지인들이 변화하는 모습도 발견하게 되었다.



나는 삼성전자를 매도할수 있는 버튼이 없다.


수년간 매수하면 매도 할수 없는 주식이다. 마음속으로 몇번을 물어본다.


그래도 매수할수 있는 주식이 삼성전자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떨어지면 월급에 조금더 살수 있으며,


오르면 기쁨을 같이 누리고,


1주 가격이 오르고 내림은 나에게 기분전환 정도의 문제일뿐~


매도버튼이 없는 주식이라고 상상해도 매수할수 있는 주식은


내가 보유한 몇종목중 하나가 삼성전자라고 생각한다.


다음달에도 가격에 상관없이, 내 수준에 맞게 추가 매수 할생각이다.


이럴땐 눈닫고, 귀닫고 


삼성전자 주식을 단 1주라도 모아갈 것이다.



갤럭시 워치의 시간도 흐를것이며,


삼성전자도 계속 발전을 하려 노력할것이고~


당분간 수년간 주가는 춤을 추고 고통과 암흑을 보여줄수 있어도


흔들리지 말고 삼성전자를 모아가보자.


단.. 코스피 시총 1위가 삼성이 밀려난다면 그때는 다시 생각해보자.


아참.


주변에서 몇프로 저주식 이주식 오늘수익 몇프로 계속 순간의 수익을 찾아 떠난 동료들은


수익 - 


또는 이좋은 장에서 다시 원상복구 수준이었다.


매도버튼 없이 모아가보자. 다음 목표는 200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