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투자일기

#장님 문고리 잡기 - SK이노베이션 , 2차전지투자

3월 코로나의 충격으로 항상 뉴스를 보면 감염정보와 주식이 폭락했다는 뉴스가 나올쯤...


이렇게 저렇게 시작된 이유는 뒤로하고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다. 모두들 정말 좋은 시기에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 내가봐도 그렇다.


- 장님 문고리 잡기 -


막연한 생각에 어떤 종목을 매수할까?



고른 종목은 SK이노베이션이다.


왜 장님 문고리 잡기라는 표현을 했냐면,  사실 지금 매수당시 91900원이라는 매수가일때


원유의 가격이 폭락했다. 사상 처음 -유가를 기록했을정도니 말다했다.


정유 관련 주식을 사두면 오르겠지.. 라는 생각에 별다른 생각없이 소량 매수하였다.


그러나 그리고 현재 기준 184000원.


문론 지금 40불 이상의 원유가격이 형성되었으니 저 매수시기랑 비교하면 정말 많이 올랐다.


그러나 원유 가격이 올라도 SK이노베이션은 많이 큰 변동없었다.


하지만



문제는 생각을 전혀 못한것은 아니지만 상승의 주요 원인은


2차전지 회사들중 아직 실적이 가장 미미하며, 저평가 되었다는 소리를 듣고 있는 산업군.


미래의 먹거리중 내생각엔 성장성이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전지산업의 상승으로


SK이노베이션이 올라가니 - 장님 문고리 잡다 - 표현이 틀리지 안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런 상승의 맛을 계속 볼수 없을거라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길게봐야 소액일지라도 지속된 투자를 할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현재 내가 모아가고 있는 #KODEX 2차전지산업 ETF도 수익 성과가 좋다.


역시 시기가 좋았다..


122%...수익


곧 카카오게임즈 청약이 시작되는데 도전해보고 싶다.


조정을 두려워할 금액이 아니니, 지속된 투자를 해보려한다.


미래는 조금더 좋아지겠지? 라는 나만의 꿈을 먹고 살아가고 싶다.